jpg 합치기 툴 - 포토스케이프 다운


예전과 달리 요즘엔 이미지를 만들거나 수정하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익숙한 작업이 되었고 여러 개의 jpg 파일을 하나로 묶어주는 방법을 찾는 분들도 부쩍 늘어나게 되었는데 합치기를 하고 싶을 땐 그림판을 써도 되고 포토샵을 써도 되지만 이번 글의 제목에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작업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물론 절차가 간단하다고 해도 다루는 방법은 알아둬야 적용이 가능한데 보탬이 되려 이번에 자세한 정보들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다수의 이미지 파일을 묶어주고 싶었다면 아래의 내용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일은 당연한 얘기겠지만 작업에 활용한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스케이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다운 위치는 [photoscape.en.softonic.com/download?ptn=photoscape]죠. 고로 이미지 묶기를 하고 싶을 땐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는 것이 우선이며 페이지 로딩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jpg 합치기에 활용할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받아질 것입니다.



설치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동일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며 실행한 뒤에는 나열된 메뉴들을 살펴보며 [페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jpg 합치기를 해줄 순서인데 워낙 간단한 소프트웨어라서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히 합치기를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그래도 포토스케이프에 대한 글이니 조금만 설명을 해보자면 페이지를 누른 후 세부 내용이 뜨면 좌측 상단의 탐색기에서 이미지가 있는 경로로 진입합니다.



이미지의 경로로 진입한 뒤엔 좌측 하단의 상자에 jpg들이 나열되어 있을 텐데 합치기를 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가운데 있는 곳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같은 과정을 반복하며 이미지 나열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저장을 눌러서 마무리를 하면 되죠. 참고로 설명한 jpg 합치기를 할 땐 기호에 맞는 모양을 우측 하단의 상자에서 선택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샵이나 그림판에서 같은 작업을 하면 절차가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는데 포토스케이프를 쓰면 완벽히 의도한 방향으로 작업을 할 수는 없겠지만 결과물을 상대적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좌우간 jpg 합치기를 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적당한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을 엮어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