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녹음 이렇게 해보다


혹시나 컴퓨터에 나는 모든 소리들을 기록할 수 있다라는 사실 아시고 있으신지요. 소리들을 기록할 수 있다라는 말은 다시 말해서 파일 형태로써 저장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이야기가 되겠죠. 어떠한 용도로 사용을 할런지는 아마 각자의 필요성에 따라서 다들 다르리라 생각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영어공부를 위해서 듣기를 위해서 활용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좌우지간 필요에 의해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파일형태로 저장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곰녹음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는군요.



윈도우7 녹음뿐만 아니라 어떠한 다른 버전에서도 사용을 하는 것이 가능하니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알려드리는 곳으로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gom2.gomtv.com/release/gom_recorder.htm이 되겠습니다. 앞의 주소는 해당 유틸의 공식 홈페이지이니 괜한 의심이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리라 생각을 하는군요. 이동을 하시면 바로 설치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설치부터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들 설치 잘 마무리하셨는지요.



설치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으로 중요하다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어떻게 사용응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녹음기라는 기능에 집중이 되어있는 만큼 사실 그 방법 결코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이 없습니다. 파일로 저장을 하고자 하는 소리가 나올때 마이크 모양만 눌러주시면 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내가 듣고 있는 소리를 파일로써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고 필요할때마다 파일을 재생해서 다시 사운드로 듣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좀 더 추가적인 내용을 전해드리자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이후 상단에 보시면 gom recorder라고 되어있는 오른쪼겡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텐데 이를 통해서 해당 유틸의 각종 환경설정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저장 형식을 어떠한 파일 포맷으로 할 것인지 혹은 음질을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내요잉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필요하신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녹음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 이 외에도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낼 수 있는 편집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여타의 다른 기능들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좀 더 폭넓게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해당 기능에 관한 부분은 제가 알려드린 주소로 이동하시면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저는 오늘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