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태그 수정 프로그램 활용하기


노래의 재생만을 목적으로 할 땐 어찌 보면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잘못된 내용을 있으면 수정을 하고 싶을 수도 있고 호환이 안되는 플레이어도 있어서 삭제를 해주어야 할 경우도 있죠? 이럴 땐 mp3에 담긴 태그를 불러오고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구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번에 괜찮은 기능을 지원하는 툴의 종류와 다운로드 및 사용에 대한 글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아래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mp3 태그 수정 프로그램 활용하기


툴 소개


같은 주제의 다른 정보를 수집해봤다면 아시겠지만 mp3 파일에 기록된 정보들을 수정하기 위해선 ‘tag’라는 툴을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해당 툴은 태그의 편집을 위한 기능들이 상당히 충실하고고 구동하는 것도 가볍기 때문에 모두가 추천을 할만한 툴이죠. 저 역시나 mp3의 담긴 내용을 바꿀 땐 언급한 툴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어떤 툴이라 해도 가장 깔끔하고 확실하게 받는 경로는 역시 공식 루트라 할 수 있을 텐데 앞서 추천을 했었던 프로그램은 ‘mp3tag.de/download.html’를 찾아가서 왼쪽에 있는 ‘setup.exe’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은 일반적인 툴과 마찬가지로 실행해서 과정을 넘기며 설치를 하면 되는데 워낙 절차가 간단해서 제가 자세히 정보를 언급하지 않아도 무난히 실행까지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능 사용


실행을 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도구들을 활용해서 mp3의 내용을 수정할 순서인데 ‘Ctrl + D’를 누르거나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에서 디렉토리 변경을 클릭한 뒤 수정을 하고 싶은 mp3의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그럼 지정한 경로의 파일들이 목록에 추가될 것입니다.



그럼 목록에 추가된 파일 중 수정할 것을 클릭하고 툴의 왼쪽에 내용들을 채워주면 됩니다. 혹시 mp3에 있는 모든 태그를 삭제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목록에 있는 파일을 모조리 선택하고 ‘Ctrl + R’ 또는 파일의 드롭 다운 메뉴에서 제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태그를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의 종류와 다운로드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mp3에 담긴 정보를 수정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주제가 달라지게 되겠지만 더욱 요긴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mp3 태그 수정에 관한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