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뷰어 프로그램 추천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으로 볼 수는 있지만 윈도우에서 소설을 읽기 위한 목적이라면 전용 뷰어를 써서 텍스트를 열람하는 것이 좋죠? 문제는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느냐는 것인데 혹시 적당한 프로그램을 몰라서 뷰어를 쓸 수 없었다면 아래 추천을 위한 글을 적었으니 살펴보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바로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저는 'SD 텍스뷰'를 쓸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에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이고 다양한 인코딩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압축된 파일도 바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뷰어죠. 그리고 각종 편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텍스트 뷰어 프로그램 추천을 해봅니다.



혹시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sdj.kr/tv'를 찾아가면 됩니다. 전자책의 시장 규모가 줄어들면서 프로그램이 제한적이고 대부분이 연식이 오래되었지만 언급한 툴은 뷰어의 기능을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으니 분명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혹시 언급한 뷰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윈북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작자의 공식 블로그인 'blog.naver.com/arena1974/60179801909'에서 받을 수 있죠. 직접 프로그램을 배포하면 더 쉽게 받고 쓸 수 있었겠지만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이 뿌리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깨끗한 파일이 있는 경로만 적은 것이니 뷰어를 구하는 과정이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전자책의 텍스트를 열람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뷰어를 소개했는데 빈약한 내용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프로그램을 찾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겠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