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정보


저는 빠른 속도가 좋아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브라우저를 몇 년 전부터 꾸준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다행히 저는 다운로드를 하거나 사용을 할 때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의외로 크롬브라우저의 설치를 위해서 파일의 다운로드를 할 때 오류를 겪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럴 땐 적절한 정보를 찾고 적용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번에 살펴보면 좋은 내용을 엮었으니 기회가 된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웹 설치를 하는 방식으로 준비를 할 때 오류가 많이 생깁니다. 고로 설치를 위한 파일을 직접 컴퓨터에 받으면 다운로드와 관련된 문제가 사라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대체 주소인 '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standalone=1'을 찾아가면 됩니다. 즉, 해당 주소가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정보의 핵심이라 얘기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찾아가면 기존에 다운로드를 위해서 방문했던 페이지와 동일한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막상 중간에 있는 파란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약관에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면 웹에서 과정들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설치를 할 수 있는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해당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문제가 생길 확률이 상당히 낮으며 받는 것이 끝난 파일을 실행을 해서 보통의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과정으로 깔아주는 작업을 진행하면 오류를 겪지 않고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크롬브라우저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서 다운로드에 대한 문제를 겪고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엮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언급한 것에 불과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설치를 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이쯤에서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