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폰트 저장 글꼴 적용하기

간단하게 파워포인트에서 폰트를 저장하고 글꼴을 적용하는 방법 안내



PPT 자료를 만들 때 윈도우 기본 글씨체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다른 PC에서 PPT가 깨질 수 있습니다. 엄청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PPT를 만든 뒤에는 꼭 글씨체 데이터도 함께 기록하는 파워포인트 폰트 저장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럼 파워포인트 글꼴 저장은 어떻게 해주면 되는고 하니, 그냥 설정 항목을 한 가지만 변경해주고, 다시 문서를 기록하면 됩니다. 세세한 정보는 아래 엮어두었으니, 파워포인트 폰트 적용에 관한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파워포인트 폰트 저장에는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작성해둔 문서를 실행해둔 상태에서 설정을 변경하셔도 괜찮아요.



▼ 파일 메뉴를 누른 뒤에는 왼쪽 아래에 있는 옵션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저와 다른 버전을 사용하신다고 해도 설정 과정은 동일합니다.



▼ 옵션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왼쪽에서 기록과 관련된 탭을 누르면 됩니다. 정확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으니, 확인하고 같은 항목을 눌러주시면 될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에 있는 글씨체 포함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문서 편집이 완료된 상태라면, 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사용한 문자만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 그리고 아직 추가 편집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용량이 커지고 로딩 속도가 느려지더라도 모든 문자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설정을 변경한 뒤에는 다시 기록을 해주면 됩니다. 원본과 용량을 비교한다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