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자막 넣기 동영상 합치기 설정하기

간단한 영화에서 자막의 넣기와 동영상의 합치기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PC에서 미디어를 재생할 땐 플레이어가 텍스트 파일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다른 재생 환경에서는 플레이어가 텍스트 파일을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미디어와 텍스트를 묶어야 합니다. 고로 영화 자막 넣기를 해주어야 텍스트도 확인할 수 있어요.



문제는 이런 인코딩 작업을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지금은 지원이 종료되었지만, 다음팟 인코더만 있으면 클릭 몇 번으로 동영상 자막넣기를 할 수 있어요. 다음팟을 구하는 방법과 영화 자막 합치기를 하는 과정은 아래 세세하게 엮었으니, 영화 자막 넣기를 해주어야 할 상황이라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지원이 종료된 상태이니, 개인 공유 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안전한 파일은 아래쪽에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서 받을 수 있을 거예요.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설치를 해주세요. 서비스는 종료가 되었지만, 제휴 항목은 있습니다. 그러니 구성 요소 정도는 꼼꼼하게 체크를 해주셔야 해요.



▼ 툴을 준비한 뒤에는 실행해서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작업할 대상을 선택해서 목록에 넣어주면 됩니다.



▼ 목록에 미디어 파일을 추가했을 때 자막이 O로 나오는지 체크해주세요.



▼ 만약 X가 나온다면, 텍스트와 미디어 파일의 경로나 이름이 다른 것이니 수정한 뒤에 다시 목록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완료했다면,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인코딩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원하는 결과물이 나올 거예요.



아무쪼록 인코딩 작업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